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려견]아픈증상 7가지!!

반려견 아프다는 신호 7가지

 

반려견이 아플 때는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에셔는 반려견이 아플 때 보이는 증상7가지를 제목별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아픈 강아지


1. 식욕 부진

식욕 부진은 반려견이 아플 때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반려견이 음식을 거절하거나 아주 적게 먹을 때, 소화곤란, 구역질, 구토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반려견의 식욕 부진이 지속된다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무기력

 

무기력은 반려견이 아플 때 보여주는 주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반려견이 평소와는 다르게 활발하지 않거나. 산책을 거부하거나, 활동량이 현저하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 조기 치료를 해야 합니다.
 

3. 호흡곤란

반려견이 호흡곤란을 겪을 때와 호흡 속도가 지나치게 빠르거나 숨소리가 크게 나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호흡곤란은 천식, 기관지염, 폐렴 등의 질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빨리 수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불안해요

4. 불안

반려견의 몸이 불편할 때에는 평소와는 달리 불안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불안감은 주로 통증이나 신체적 불편함, 불안정한 상태 등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 반려견의 행동을 예측할 수 없게 됨으로 주인은 꾸준한 관찰과 그에 따르는 치료를 통해 이러한 증상을 해소해 주어야 합니다.

 

아픈 반려견


5. 구토

구토는 반려견이 아플 때 가장 흔히 보이는 증상입니다. 구토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외부 물질의 섭취, 소화불량, 소화기 질환, 감염, 중독 등으로 인한 결과로 나타납니다. 반려견이 구토를 하게 된다면 반려견의 평소의 식습관이나 몸 상태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심각한 증상이 계속 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6. 설사

설사는 반려견이 아플 대 나타나는 주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 알러지, 식이성 독소 등의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설사가 계속된다면 반려견의 탈수로 인해 체내 수분과 영양소를 잃게 되므로 반드시 조기 진료를 통해 치료를 해야 합니다.

강아지 이상한데?


7. 변화된 행동

변화된 행동은 반려견이 아플 때 보여줄 수 있는 증상입니다.  반려견이 목소리를 바꾸거나 앉아 잇는 자세가 틀어진다면 통증이나 몸의 불편함으로 인해 이런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계속 보인다면 수의사에게 데려가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려견이 아플 때는 위에서 언급한 여러가지 증상들이 단독 혹은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반려견의 행동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이상 증상이 나타날 때에 즉시 적절한 치료를 통해 사랑하는 반려견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함께 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하겠습니다.